벤처기업협회, 2021년 제26차 정기총회 개최
벤처기업협회, 2021년 제26차 정기총회 개최
  • 김성화 기자
  • 승인 2021.02.25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처기업협회 로고. 사진=벤처기업협회
벤처기업협회 로고. 사진=벤처기업협회

톱데일리 김성화 기자 = 벤처기업협회가 ‘2021년 제26차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25일 벤처기업협회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협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정기총회에서는 2021년도 사업계획과 추진방향을 발표했다.

세부 전략과제로 ▲혁신 벤처생태계 선도 ▲벤처기업 역량강화 ▲창업문화 조성과 사회적 인식제고 ▲회원서비스와 네트워크 강화를 선정했다.

협회는 또 4차 산업혁명 진입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혁신벤처생태계 기반을 더욱 강화하고 벤처기업 역량강화에 힘쓰기로 했다. 특히 앞으로 변화된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벤처기업의 높아진 눈높이에 부합하는 기업밀착형 지원사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총회에 이어 열린 회장 이·취임식에서 제10대 회장으로 취임한 강삼권(㈜포인트모바일 대표) 신임회장은 “세계 최고의 벤처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민간 주도의 벤처확인제도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원격의료와 같은 신산업 영역의 규제이슈 적극 대응과 벤처기업 세제혜택 실효성을 강화하는 등 협회가 ‘민간의 벤처생태계 허브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협회 임원진은 회장 1명, 수석부회장 3명, 지회협회장 6명, 부회장 11명, 특별부회장 4명, 이사 46명 감사 1명 등 총 72명으로 구성됐다.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은 벤처업계의 결속과 발전을 도모하고, 대한민국 혁신벤처생태계 고도화 및 신성장동력 창출을 위해 함께 힘쓸 예정이다.

수석부회장에는 금성볼트공업(주) 김선오 대표이사가 신규 선임됐다. 1978년 사업을 시작하여 현재 산업용‧항공‧방산‧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 조향장치의 볼트‧너트, 펌프용 부스터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500만달러 수출탑을 받은 바 있다.

이 외 소셜벤처와 모빌리티 분야의 신규임원진 영입으로 선배벤처와 후배창업기업 간 협력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혁신 신산업분야의 이슈를 적극 대변해 나갈 예정이다.

강삼권 대표는 원광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하였으며, 2006년 산업용PDA를 제조하는 ㈜포인트모바일을 창업해 대표로 재직 중이다. 지난해 ㈜포인트모바일을 코스닥에 상장했으며 세계 80여개국에 제품을 수출하며 국가경제 활성화와 청년고용 증대에 기여해왔다. 회장 선임 전 협회 임원으로 활발히 활동해 왔으며, ‘20년 벤처창업 진흥유공으로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