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씨디렉트, 기가바이트 지포스 RTX 3060 시리즈 그래픽카드 4종 출시!
피씨디렉트, 기가바이트 지포스 RTX 3060 시리즈 그래픽카드 4종 출시!
  • 김성화 기자
  • 승인 2021.02.25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TX 3060 EAGLE D6 12GB 제품. 사진=피씨디렉트

톱데일리 김성화 기자 = 글로벌 PC 부품 제조사 기가바이트 테크놀로지(GIGABYTE Technology Co., Ltd.)의 한국 공식 유통사 ㈜피씨디렉트가 지포스 RTX 30 시리즈의 새로운 라인업인 기가바이트 지포스 RTX 3060 시리즈 4종을 출시했다.

25일 피씨디렉트에 따르면 지포스 RTX 3060는 엔비디아 암페어(NVIDIA Ampere) 아키텍처와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과 AI를 위한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PC 게임 플랫폼인 2세대 엔비디아 RTX를 기반으로 뛰어난 1080P과 1440P 화면의 게임 플레이를 제공한다.

지포스 게이밍에 있어 혁신적인 세 가지 주요 요소 또한 지원한다. 현재 25개 이상의 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성능과 IQ가 향상된 ‘NVIDIA DLSS’, 시스템 지연을 줄여 게임의 반응성을 높이는 ‘NVIDIA Reflex’, 사용자가 채팅, Skype 통화와 화상 회의 등 적용할 수 있는 가상 배경 과 소음 제거를 포함한 오디오 및 비디오 AI 향상을 지원하는 ‘NVIDIA Broadcast’ 가 바로 이들에 해당된다.

이로써, 기존 PC 게임 타이틀 플레이는 물론,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생산성 향상, Cyberpunk 2077, Call of Duty : Black Ops Cold War, Watch Dogs : Legion 와 같은 최신 레이 트레이싱 타이틀 플레이 등을 위해 GeForce RTX 3060는 모든 유저들에게 동급 최고의 경험을 제공한다.

게이머를 위해 설계된 지포스 RTX 3060 Gaming OC D6 12GB는 차별화된 효율적인 3X WINDFORCE 쿨링 시스템을 탑재했다. 이 특별한 쿨링 시스템은 가장자리에 3D 스트라이프 커브 모양 및 표면에 3D 스트라이트 무늬를 적용해 공기 흐름을 향상시킨 블레이드 팬 설계, 얼터네이트 팬 디자인(Alternate Fan Design), 대형 복합식 히트파이프, 스크린 냉각, 3D 액티브 팬을 채택하여 효율적인 열방출로 GPU 온도를 효율적으로 낮춰 고사양 게이밍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특히, 3D 액티브 팬은 GPU 온도가 낮거나 낮은 부하에 있을 때 팬이 자동으로 정지하도록 설계하였으며, 일반 윤활제 대신 그래핀 나노 윤활제를 적용하여 마찰과 마모를 효과적으로 감소시켜 팬 수명을 2.1배 연장시키고 소음을 줄여 최고의 게이밍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였다.

듀얼 팬 방식으로 설계된 지포스 RTX 3060 EAGLE OC D6 12GB, 지포스 RTX 3060 EAGLE D6 12GB는 WINDFORCE 2X 냉각 기술이 적용돼 크기를 줄이면서 고효율의 쿨링 효과를 제공한다.

대형 구리판과 히트 파이프가 결합된 대형 복합식 히트파이프를 GPU와 VRAM에 직접 접촉시키는 방식을 채택해 내부 코어에서 생성된 열을 방열판으로 효율적으로 전달하며, 1677만 가지 컬러 조합이 가능한 RGB FUSION 2.0 탑재해 조명의 색상과 다양한 효과를 조절하고 다른 AORUS 기기와 동기화할 수 있다.

게이머와 크리에이터를 위해 설계된 지포스 RTX 3060 VISION D6 12GB은 고사양 3D 게이밍과 비디오 편집을 비롯한 3D 에니메이션, 사진, 그래픽 디자인 작업 시에도 높은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피씨디렉트가 유통하는 기가바이트 지포스 RTX 3060 시리즈 그래픽카드는 각종 가격비교 사이트 및 쇼핑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구매와 기술문의와 관련된 사항은 피씨디렉트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