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여고추리반→철인왕후, 작품성X화제성 인정받으며 절찬 스트리밍
'티빙' 여고추리반→철인왕후, 작품성X화제성 인정받으며 절찬 스트리밍
  • 서상현 기자
  • 승인 2021.02.24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데일리 서상현 기자 = 티빙에서 야심차게 선보인 티빙 첫 번째 오리지널 <여고추리반>과 티빙이 독점 공개한 <철인왕후: 대나무숲>이 작품성과 화제성을 인정받으며 절찬 스트리밍 중이다.

티빙 오리지널 <여고추리반>(연출 정종연, 임수정)은 여고에서 벌어지는 수상한 사건과 그 속의 비밀을 파헤치기 위해 뭉친 추리반 박지윤, 장도연, 재재, 비비, 최예나의 활약을 담은 미스터리 어드벤처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2화씩 티빙에서 단독 공개된다. 지난 7, 8화가 공개되며 중반부를 넘어선 <여고추리반>은 론칭 전 정종연 PD의 말처럼, 한 편의 미니시리즈를 보듯 점점 쌓이는 스토리와 엮이는 인물 간의 관계, 확장되는 세계관이 어우러져 호평을 얻고 있다. 웰메이드 학교 세트장과 열연을 펼치는 NPC(도우미) 캐릭터들, 콘텐츠 속 SNS 계정을 현실에서도 운영하는 등 과몰입을 불러일으키는 요소들이 일명 '덕후(매니아) 몰이'를 하고 있다.

<여고추리반>은 지난 달 29일 첫 공개 이후 하루도 빠짐 없이 티빙 인기 방송 순위에서 TOP10을 유지해왔다. 뿐만 아니라 티빙의 첫 번째 오리지널 콘텐츠 임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큰 사랑을 받았던 tvN 대표 예능 프로그램 '대탈출3'의 VOD 시청자 수를 뛰어넘는 수치를 기록 중이다. <여고추리반>이 공개되는 날이면 MZ세대가 많이 활동하는 SNS의 실시간 트렌드에 <여고추리반> 관련 검색어들이 랭크되고,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본편에 등장한 비밀을 직접 추리하는 게시물이 활발하게 올라오는 등 콘텐츠와 관련된 적극적인 소통이 이뤄지고 있다.

티빙이 기획 및 독점 공개하는 <철인왕후: 대나무숲>(연출 장양호)은 tvN 토일드라마 ‘철인왕후’의 에필로그 프로그램으로 총 2화로 구성되어 있다. <철인왕후: 대나무숲>은 ‘궁중 인싸’ 김소용(신혜선 분)과 그녀의 남사친을 질투하는 철종(김정현 분), 두 사람의 진짜 첫 만남을 포함하여 조화진(설인아 분)의 새로운 재능, 투닥 콤비 김병인(나인우 분)과 영평군(유민규 분)의 무술 비결 등 본편에서는 드러나지 않았던 비밀과 새로운 전개를 6개의 에피소드로 담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철인왕후: 대나무숲>은 공개된 이후 4일 연속으로 티빙 인기 방송 순위에서 <철인왕후>가 1위, <철인왕후: 대나무숲>이 나란히 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본편에 이은 에필로그 역시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은 것. 이는 배우와 제작진이 의기투합해 실제 본편과 같은 고퀄리티의 재미와 몰입도를 선보였기에 가능했다. 또한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시청할 수 있는 OTT의 특성을 살려, 시청자들이 궁금해했던 드라마 세계관의 뒷 이야기를 본편이 끝난 뒤에도 부담없이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한 시도가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낸 것으로 보인다. <철인왕후: 대나무숲>의 호평에 이어, <철인왕후> 코멘터리 콘텐츠 또한 티빙에서 독점 공개될 예정으로 전해져 기대를 드높인다.

티빙 관계자는 "티빙이 기획한 오리지널 및 온리 콘텐츠들이 실제 유료 가입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티빙 외에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참신한 콘텐츠이면서, 동시에 높은 퀄리티와 촘촘한 스토리로 OTT 시청자들의 눈높이를 맞췄기 때문에 좋은 성과가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