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재팬 날씨앱 '독도는 일본땅' 표기
야후재팬 날씨앱 '독도는 일본땅' 표기
  • 김성화 기자
  • 승인 2020.02.27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후재팬의 인기 날씨 앱인 'Yahoo!天気'와 'WNI' 앱에서 독도를 일본땅으로 표기한 모습. 사진=서경덕 교수
야후재팬의 인기 날씨 앱인 'Yahoo!天気'와 'WNI' 앱에서 독도를 일본땅으로 표기한 모습. 사진=서경덕 교수

톱데일리 김성화 기자 = 야후재팬에서 제공하는 인기 날씨 앱(app) 'Yahoo!天気'가 독도를 일본땅으로 표기하고 있다.

27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에 따르면 최근 일본 유학생들의 제보를 바탕으로 서 교수팀은 일본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날씨 앱들을 조사해 봤고, 그 중 'Yahoo!天気' 와 'WNI' 앱에서 독도를 일본땅으로 표기한 것을 확인했다.

이들 앱은 울릉도와 독도 사이에 실선으로 표식하고 독도가 일본땅으로 표기함과 동시에 날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서 교수는 "최근 일본 정부에서는 도쿄 한복판에 '독도 전시관'을 재개관하고 지자체인 시마네현에서는 '다케시마의 날' 15주년 행사를 펼치는 등 오프라인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서 교수는 "이런 와중에 일본의 대표기업들 조차 '독도는 일본땅'으로 표기를 하면서 일본 정부의 억지주장에 힘을 보태고 있는 상황은 굉장히 우려스럽다"고 덧붙였다.

특히 서 교수는 "일본에 들어와 있는 많은 외국인들 역시 야후재팬을 이용하기에 다른 나라 대표 날씨 앱을 더 조사하여 잘못 표기된 것이 있다면 계속해서 고쳐나갈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서 교수팀은 독도는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명백한 대한민국 영토이기에, 정치외교적인 접근보다 문화관광적인 측면에서의 대외 홍보를 강화하여 실효적 지배를 전 세계에 널리 알려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