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2분기, 무선수익↓ 유선수익↑ 
LG유플러스 2분기, 무선수익↓ 유선수익↑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8.07.26 1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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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수익 2조9807억원, 영업수익 2조3432억원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LG유플러스가 K-IFRS 1115호 신수익회계기준 올해 2분기 총 수익(매출) 2조9807억원, 영업이익 2111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공시했다.

영업수익은 2조3432억원을 기록했으며, 단말수익은 6376억원이다. 영업수익 중 무선수익은 1조3413억원, 유선수익은 9820억원을 기록했다.

기존 회계기준으로 총 수익(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1.0% 증가한 3조392억원, 영업수익은 작년 동기 대비 1.8% 증가한 2조3744억원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2481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수익 중 무선수익은 선택약정 할인율 증가 및 선택약정 가입자 비중 증가 영향 등으로 작년 동기 대비 4.2% 하락한 1조3425억원을 기록했다.

총 순증 가입자는 직전 분기 대비 17.3% 증가한 26만7000명, LTE 가입자는 1278만9000명을 기록하며 전체 무선 가입자의 93.5%에 달했다. LG유플러스 측은 “양질의 가입자 증가 추이를 이어가 무선수익 하락 요인을 상쇄했다”고 말했다.

무선 가입자 성장은 국내 최초 데이터 제공량과 속도에 제한을 두지 않는 ‘속도·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 출시와 U+프로야구 및 U+골프 애플리케이션 등 차별화된 모바일 콘텐츠 서비스 제공 등의 요인인 것으로 풀이된다.

영업수익 성장을 이끈 유선수익은 홈미디어 및 기업 수익 증가 영향 등으로 작년 동기 대비 9.7% 상승한 1조143억원이다.

홈미디어(유선수익 중 IPTV, 초고속인터넷, 인터넷전화 등) 수익은 작년 동기 대비 11.0% 상승한 4773억원을 기록했다. 작년 동기 대비 14.5% 증가한 379만명의 IPTV 가입자와 작년 동기 대비 21.5% 확대된 2140억원의 IPTV 수익에 힘입었다. 상반기 LG유플러스는 IPTV 가입자 순증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IPTV 가입자 성장은 유아서비스 플랫폼 ‘U+tv 아이들나라’ 등 콘텐츠 경쟁력 강화로 신규 가입자 확보, UHD 고객 확대를 이끌어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LG유플러스는 유아 전용 콘텐츠와 AR(증강현실) 기능을 강화해 IPTV 수익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기업 수익은 작년 동기 대비 8.6% 증가한 5370억원을 기록했다. 기업 수익 중 e-Biz(전자결제, 기업메시징 등) 수익은 대형 고객 유치 및 온라인/모바일 결제 시장 성장으로 작년 동기 대비 9.5% 증가한 1950억원을 달성했다. 

IDC 및 전용회선 수익은 대형고객 수주 증가와 전력통신 사업 확대 등으로 작년 동기 대비 19.5%, 17.6% 상승한 440억원, 2070억원을 기록했다.

올해 2분기 마케팅비용은 시장안정화 영향 등으로 작년 동기 대비 5.9% 감소한 5130억원이 집행됐다. 새 회계기준으로는 5080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 CAPEX(자본적 지출)는 작년 동기 대비 5.4% 확대된 2598억원을 집행했다. 2018년 예정 CAPEX의 37.2%를 사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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