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라소니 아카데미’ 김상중, “아파트 투기와 투자? 불륜과 로맨스 차이와 비슷”
‘스라소니 아카데미’ 김상중, “아파트 투기와 투자? 불륜과 로맨스 차이와 비슷”
  • 서상현 기자
  • 승인 2021.04.08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MBN 제공
사진 = MBN 제공

 

톱데일리 서상현 기자 = “아파트 투기와 투자는 불륜과 로맨스의 차이와 비슷해요”

배우 김상중이 부동산 투기 광풍에 일침을 놓는 ‘찰떡 비유’로 회원들의 감탄을 유발한다.

김상중은 8일(오늘) 밤 11시 방송하는 MBN ‘아는척쌀롱-스라소니 아카데미’에서 아카데미 회원 김소영-예지원-궤도-신병주-김경일과 ‘부동산으로 돈 벌고 싶은 그대에게’라는 주제로 집중 토크를 나눈다. 이들은 어느덧 사람들에게 자산의 상징이 된 ‘아파트’의 역사를 돌아보며, 아파트는 왜 투기의 상징이 되었는지에 대한 흥미로운 분석을 펼친다.

대화 도중 김상중은 “아파트 투기와 투자는 어찌 보면 불륜과 로맨스의 차이와 비슷하다”고 말한다. 이유를 궁금해 하는 회원들에게 김상중은 “내가 하면 투자고, 남이 하면 투기”라고 재치 있게 덧붙여 회원들의 탄성을 자아낸다. 더욱이 김상중의 말에 심리학자 김경일은 “투자와 투기에는 명백한 차이가 있다”며 부연 설명을 내놓고, 심리학 이론을 바탕으로 한 부동산과 주식의 올바른 투자 전략을 제시해 격한 몰입을 유발한다.

제작진은 “그 어느 때보다 현실적인 주제의 등장에 김상중을 비롯한 회원들이 적극적으로 대화에 참여하며 토론에 뜨거운 불이 붙었다”며, “김경일이 알려주는 투자자와 투기꾼의 심리 상태 차이점을 비롯해 주식 투자에 관한 동서양 사람들의 다른 관점, 투자 철칙 ‘꿀팁’까지 실용성 가득한 정보가 가득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부동산으로 돈 벌고 싶은 그대에게’에 이어, ‘조선시대 내시 고택의 비밀’을 주제로 인문 답사를 다녀온 예지원 신입 회원의 이야기가 펼쳐져 역대급 흥미를 선사한다. MBN ‘아는척쌀롱-스라소니 아카데미’는 8일(오늘) 밤 11시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